By 이동형 2020년 6월 11일 In 좌충우돌 퍼포먼스마케팅
어떤 기술을 습득하는 과정은 몇 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1단계 : 어떤 기술이 있는지 아는 단계. 2단계 : 그 기술을 할 줄 아는 단계. 3단계 : 그 기술을 잘하는 단계. 4단계 : 그 기술을 누군가에게 가르칠 수 있는 단계. 나는 지난번 페이스북 마케팅 트러블 슈팅
By 이동형 2020년 6월 8일 In 좌충우돌 퍼포먼스마케팅
배울 게 많았던 첫번째 트러블 슈팅 노아노마드 원마커 첫번째 트러블 슈팅 상품은 에코백이었다. 깜비오 에코백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홍보하고 랜딩페이지로 유입시키는 과제였다. 나는 행북문화공동체를 홍보 겸 퍼포먼스 마케팅 공부 겸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하고 있었는데 실제 상품을 광고하는 것은 처음이었다. 이번 경험을 통해, 컨셉설정부터 성과분석까지 프로세스를
By 이동형 2020년 6월 3일 In 취미로 배우는 웹개발
HTML은 웹페이지에 정보를 담는 언어 나름 어렸을 때부터 기억력이 좋다는 칭찬을 많이 받았던 나는 중학교 컴퓨터 시간에 HTML을 배웠던 기억을 가지고 있다. 그 때 들었던 생각은 “도대체 왜 HTML을 배우는 걸까?”였던 것 같다. 어떤 기술을 배울 때, 왜 배워야하는지, 어디에 활용할 수 있는지를 배우는게 가장
By 이동형 2020년 5월 29일 In 취미로 배우는 웹개발
"이 부분은 개발자의 영역이라 여러분은 못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수업을 두번 들으면서 강사님들께 가장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바로 “Google Analytics(이하 G.A) 전자상거래 추적”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없었다는 점이다.“GA 전자상거래 기능은 자바스크립트를 이해할 수 있어야 도입이 가능합니다. 가르쳐 주고 싶은데 시간이 너무 없습니다( 알아서 공부해보시든지ㅎㅎ).”“이
By 이동형 2020년 5월 27일 In 좌충우돌 퍼포먼스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의 핵심요소 타켓팅,콘텐츠,랜딩페이지 퍼포먼스 마케팅을 간단하게 정의하자면, “한정된 자원으로 최대의 성과를 내는 마케팅 방법론”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이론적인 정의에서 조금 더 발전시켜서, 현실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의 성과를 어떻게 “분석”하고 개선시킬 수 있을까? “분석”이란 분리하여 자세히 보는 것을 의미한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잘하는 방법을 공부하기
By 이동형 2020년 5월 18일 In 좌충우돌 퍼포먼스마케팅
마케팅 플랫폼으로써의 페이스북 페이스북 창립자 ‘마크 주크버그’의 이야기를다룬 소셜 네트워크영화는 하버드 대학 컴퓨터 공학도인마크 주크버크가 페이스북을 만들기까지의과정을 디테일하게 묘사하고 있다.페이스북은 약 25억명이 사용하고 있는 거대한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페이스북을 통해 일상을 친구들에게 공유하거나, 친구들의 소식을 접하곤 한다.사용자 측면에서는 페이스북은 일상 공유 플렛폼으로 활용되고 있지만,
Viewing page 1 of 2